로고

서천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5개년 발전계획수립

구남휘 | 기사입력 2015/01/28 [15:17]

서천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5개년 발전계획수립

구남휘 | 입력 : 2015/01/28 [15:17]


- 농업?농촌 발전계획 최종보고회 -

[내외신문=구남휘 기자] 서천군은 28일 군수실에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5개년 발전계획수립 (이하 농발계획) 최종보고회를 갖고 본격적인 민선6기 농정추진에 나섰다.

이번 농발계획은 지난해 10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실무T/F팀을 구성하고, 내실을 기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외부전문가를 중심으로 하는 추진기획단을 구성, 전문성과 거버넌스 체제를 구축하여 4개월에 걸쳐 완성되었다.

군은 이번 계획에서 ①농업?식품산업 ②농촌경제 활성화 ③농촌지역개발 ④삶의 질 향상 ⑤지역역량 강화 등 5대 분야 165개 단위사업을 확정하고, 효율적인 사업실행으로 농업경쟁력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계획은 농업?농촌, 식품분야에 해당하는 모든 사업을 총망라하여 본 계획에 담아 짜임새 있게 농정을 추진하는데 중요한 의미가 있으며, 단위사업은 서천군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위주와, 향후 중앙정부의 사업 방침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국?도비 확보에도 용이하게 수립했다.

 

노박래 군수는 “이번 계획으로 내?외부 여건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농업체계 구축을 통해 FTA 체결 확대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에게 행복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각 부서에서 열과 성의를 가지고 업무에 전념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