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여수시] 좌수영라이온스클럽, 여수시 월호동에서 ‘집수리 봉사’ 진행

도배, 장판, 출입문 교체 등 따뜻한 겨울나기 집수리 지원

전용욱 기자 | 기사입력 2022/10/18 [14:44]

[여수시] 좌수영라이온스클럽, 여수시 월호동에서 ‘집수리 봉사’ 진행

도배, 장판, 출입문 교체 등 따뜻한 겨울나기 집수리 지원

전용욱 기자 | 입력 : 2022/10/18 [14:44]

 

 

여수 좌수영라이온스클럽(회장 윤상진)은 지난 15일 월호동 저소득 취약계층 세대를 방문해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대상 세대는 홀로 자녀를 키우며 힘들게 살아가는 한부모가족으로 주택이 노후돼 출입문도 제대로 닫히지 않는 등 다가올 추위가 걱정되는 상황이었다.

 

좌수영라이온스클럽 회원 15명은 이날 출입문과 안방문을 교체하고 도배와 장판, 도색 등 가족들이 편하게 지낼 수 있도록 집수리를 진행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대상자는 “질병으로 제대로 일을 하지 못해 집수리는 엄두도 못 냈는데, 이렇게 깨끗하고 편리하게 고쳐주셔서 아이들도 정말 좋아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윤상진 좌수영라이온스클럽 회장은 “회원들의 재능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드리게 되어 기쁘고 뿌듯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소외된 계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다양한 봉사를 실천해가겠다”고 말했다.

 

황경미 월호동장은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해주신 좌수영라이온스클럽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함께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없는 ‘따뜻하고 행복한 월호동’을 만들어가자”고 답했다.

 

한편, 좌수영라이온스클럽은 지난 2020년 월호동과 ‘민․관 협력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매년 백미와 라면, 김치, 자가진단키트 등 70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해오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시민포털지원센터 이사
월간 기후변화 기자
내외신문 전북 본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