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재명 "국민의 위대한 승리..더 겸손한 자세로 민생 문제 해결해야"

김봉화 | 기사입력 2024/04/11 [16:19]

이재명 "국민의 위대한 승리..더 겸손한 자세로 민생 문제 해결해야"

김봉화 | 입력 : 2024/04/11 [16:19]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넉넉한 단독 과반 달성의 압승을 거둔 4·10 총선 결과와 관련해 "민주당의 승리가 아니라 우리 국민들의 위대한 승리"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해단식에서 "이번 총선에서 민주당에 과반 목표를 초과 달성하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경제가 어려운 만큼 민생 경제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께서 행사하신 한 표 한 표에 담긴 소중한 뜻을 민주당이 전력을 다해서 받들겠다"며 "민생의 고통을 덜고 국가적 위기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하며 "여야 정치 모두 민생 경제 위기의 해소를 위해서 온 힘을 함께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재명 대표는 "민주당은 당면한 민생 문제 해결에 적극 앞장서겠다"며 "당선자 여러분께는 특별히 당부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다"며 "당의 승리나 당선의 기쁨을 즐길 정도로 현재 상황이 녹록지가 않다"고 주장하며 겸손한 자세를 주문했다.

 

그는 "선거 이후에도 늘 낮고 겸손한 자세로 주권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하며 대한민국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에게서 나왔기 때문에 국민 주권의 원칙을 가슴에 새기고, 일상적인 정치 활동에서 반드시 실천해 나가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naewaynews1@gmail.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