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낙연 ˝만약 총선 출마 한다면 정치적 고향인 광주 최우선 검토˝:내외신문
로고

이낙연 "만약 총선 출마 한다면 정치적 고향인 광주 최우선 검토"

김봉화 | 기사입력 2024/02/07 [16:57]

이낙연 "만약 총선 출마 한다면 정치적 고향인 광주 최우선 검토"

김봉화 | 입력 : 2024/02/07 [16:57]

▲ 이낙연 새로운미래당 공동 대표가 7일 광주광역시 북구 운정동 국립 5.18 민주묘지에서 헌화,분향하고 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새로운미래 이낙연 공동대표는 7일 "호남 정치에도 경쟁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만약 출마 한다면 광주를 최우선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공동대표는 이날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현장 책임위원회의에서 "호남 정치가 경쟁력을 잃은 것은 경쟁이 없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언급하며 "저는 출마 의사가 없다고 오래전 부터 말해 왔고 정치인이 말을 함부로 바꾸는 것은 바람직 하지 못하다"고 말하며 "부득히 출마 한다면 저이 고향이자 호남의 중심인 광주에서 출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공동대표가 창당 사흘 만에 광주를 찾은 것은 고향인 호남 민심에 호소함으로써 지역 기반이 겹치는 민주당에 등을 돌린 유권자들을 공략 하겠다는 행보로 보여진다.이낙연 공동 대표는 출마하지 않겠다는 듯을 여러번 밝혀 왔지만 당 안팍에서 총선 출마 압박을 받아오다 자신의 정치적 고향인 광주를 선택한 것으로 보여진다.

 

이 공동대표는 "호남이 압도적으로 지지해 온 민주당도 예전의 민주당이 아니다"라며 "당내 민주주의도, 다양성도 죽은 분위기로는 민주당이 제대로 발전할 수도 없고, 정권 교체를 하기도 어렵다"고 지적했다.

 

이어 "다당제는 김대중 전 대통령이 이루고자 했던 필생의 과제였다"며 "호남인 여러분께서 저희의 충정을 이해 하시고 새로운미래를 도와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미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자신을 향해 출마 요구가 잇따르는 데 대해선 "출마할지, 전국 선거를 지원할지, 출마한다면 광주를 포함해 어디서 출마하는 게 국가와 호남과 당에 도움이 될지 당과 상의 하겠다"고 밝혔다.

 

이 공동대표는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굳이 광주인 이유는 무엇인가'라는 물음에 "제 고향이고 호남의 중심"이라며 "기회가 되고 상황이 허락 한다면 남은 인생을 광주와 전남에 바치고 떠나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이 있다"며 이같이 답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naewaynews1@gmail.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