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민의힘,전국위원회 열고 한동훈 비대위 안건 상정:내외신문
로고

국민의힘,전국위원회 열고 한동훈 비대위 안건 상정

김봉화 | 기사입력 2023/12/26 [12:27]

국민의힘,전국위원회 열고 한동훈 비대위 안건 상정

김봉화 | 입력 : 2023/12/26 [12:27]

▲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회의실에서 이헌승 전국위원회 의장 주재로 제10차 전국위원회를 개최하고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임명안에 대한 안건을 상정하고 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국민의힘은 26일 온라인으로 전국위원회를 열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임명안과 비대위 설치 안건을 의결하는 투표를 진항하고 한동훈 전 법무부 장관을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사실상 임명 할 것으로 보여진다.

 

이날 국민의힘 전국위원화 자동응답시스템(ARS) 투표를 통해 한 지명자 임명안이 가결되면 공식적으로 한 지명자가 비대위원장으로 임명하게 되며 투표 결과는 이날 오후 1시께 발표될 예정이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이날 임명 된다고 해서 당이 곧바로 '한동훈 비대위' 체제가 되는 것은 아니며 최대 15명인 비대위원 인선이 완료돼야 공식 비대위 출범이 이루어지게 된다.한편 한동훈 지명자는 비대위원 인선 구상에 나선 것으로 알려지는 가운데 비대위원은 젊은 층으로 이루어질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이날 전국위원회 투표를 통해 한 지명자가 임명되면 28일 최고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29일 상임전국위원회의 의결을 통해 비대위원이 공식적으로 임명된다.

 

또한 비대위원이 모두 임명되면 기존의 당 대표 권한대행을 맡았던 윤재옥 원내대표는 그대로 원내대표직을 맡으며 최고위원회는 해체되고 비상대책위가 국민의힘을 이끌게 된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naewaynews1@gmail.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