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내외신문] 청소년 심리 상담앱 '숨터' 개발... 스타트업 퓨처로이컴퍼니

-챗봇을 통해 자신의 핏(FIT)에 맞는 상담사와 매칭하는 청소년 심리상담앱 '숨터'...

김학영기자 | 기사입력 2023/12/12 [00:04]

[내외신문] 청소년 심리 상담앱 '숨터' 개발... 스타트업 퓨처로이컴퍼니

-챗봇을 통해 자신의 핏(FIT)에 맞는 상담사와 매칭하는 청소년 심리상담앱 '숨터'...

김학영기자 | 입력 : 2023/12/12 [00:04]


[내외신문/김학영 기자] 스타트업 퓨처로이컴퍼니는 청소년 상담 '숨터'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김학인 대표(25)가 2023년 6월에 설립했다고 한다.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 상담사들과 함께 제작 했다고하는 '챗봇' 유저는 챗봇을 통해 자신의 핏(FIT)에 맞는 상담사와 매칭하는 청소년 심리상담앱 '숨터' 이며, 개발자인 김 대표는 "3년 전 중국 유학 도중에 갑자기 생긴 우울증으로 인해 자퇴 후에 같은 소통을 겪고 있는 많은 사람을 돕고자 퓨처로이컴퍼니를 설립했다"고 말했다.

 

퓨처로이는 미래형 친구라는 뜻입니다. 퓨처로이컴퍼니는 사람의 마음은 공감을 통해 소망이 생긴다는 것을 믿는 사람이 모인 공동체라며, 현재 대화형 챗봇을 통한 AI심리상담 매칭서비스 '숨터'를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숨터는 상담사들의 실제 상담 내용과 스킬을 바탕으로 대화형 챗봇을 제작했다고한다. 챗봇을 통해  자연스럽게 유저는 자신의 성향에 맞는 상담사와 매칭될 수 있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이 어떤 상담소를 찾을지 고민한다면, 후기를 열심히 보고 찾아가지만 실망할 때도 많고 기존 앱에서 진행하는 간단한 테스트로는 단순한 상황과 성향에 맞는 상담사를 매칭해준다고 한다.

 

 

이는 자체 AI 알고리즘을 사용해 맞춤으로 제공해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나와 맞는 상담사를 만날수 있다고한다.

 

숨터는 인스타 1000명 이상의 팔로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종 심리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마케팅하고 있으며, 퓨처로이컴퍼니는 올해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선정됐다고한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참신한 아이디어,기술을 가지고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에게 최대 1억원(평균 4,700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창업 준비와 실행 과정에서 필요한 교육 및 멘토링을 제공한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김대표는 "상담사를 모집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많은 풀의 상담사가 있다면 더욱 AI 정확도를 높여 유저들이 좊은 확률로 핏(FIT)에 맞는 상담사를 만날 수 있다" 고 말했다.

 

덧붙여 "궁극적 목표는 각종 정신질화을 격는 사람들과 그들의 가족들이 쉴 수 있는 쉼터를 만드는 것" 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한국미술기자협회 초대회장
서울신문 편집부 팀장
내외신문 선임기자
월간기후변화 선임기자
미술작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