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마침내 천만 관객 돌파! 팬데믹 이후 첫 천만 돌파 외화의 탄생! '아바타:물의길'

이소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1/24 [19:41]

마침내 천만 관객 돌파! 팬데믹 이후 첫 천만 돌파 외화의 탄생! '아바타:물의길'

이소영 기자 | 입력 : 2023/01/24 [19:41]

 '아바타:물의길' 포스터 제공: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마침내 천만 관객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뤘다. 2009년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바타>의 후속편 <아바타: 물의 길>은 전편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로,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아바타: 물의 길>이 개봉 42일 차인 1월 24일(화) 오전 7시 기준 10,053,086명의 누적 관객수를 돌파하며 놀라운 흥행 추이를 보여주고 있다. 이는 2009년 외화 최초 천만 관객을 기록한 전작 <아바타> 시리즈의 유의미한 족적을 함께하는 것으로, <아바타>와 <아바타: 물의 길>이 각각 국내 첫 천만 관객 돌파 외화와 팬데믹 이후 국내 첫 천만 관객 돌파 외화 기록을 세우며 시리즈의 위엄을 증명했다. 

 

전편에 이어 시리즈 쌍천만을 기록한 소식에 제임스 카메론 감독, 존 랜도 프로듀서, 샘 워싱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 등 <아바타: 물의 길>의 주역들이 한국 팬들에게 직접 감사 인사를 보내왔다. 샘 워싱턴과 스티븐 랭의 감탄으로 시작한 영상은 “한국 팬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마음을 전하는 조 샐다나의 모습으로 이어졌다. 시고니 위버는 “잊지 못할 한국 팬들의 선물인 것 같다”며 소감을 전하는가 하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여러분들의 성원과 사랑에 정말 감동 받았다.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한국”이라며 <아바타: 물의 길>에 큰 성원을 보내준 한국 관객들에게 감사의 말을 남겼다. 이렇듯 천만 관객 돌파 속에서도 여전히 흥행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아바타: 물의 길>의 여정은 한동안 계속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황홀한 비주얼과 웅장한 스케일, 대서사적인 가족 이야기로 전 세대의 공감을 이루는 메시지까지 놓쳐서는 안 될 단 하나의 작품 <아바타: 물의 길>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이 기사 좋아요
내외신문 문화부 기자. 뮤지컬,공연,콘서트,영화 시사회 스틸 전반 촬영 및 기사 담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