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계양구 '2022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내외신문
로고

계양구 '2022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8/25 [11:04]

계양구 '2022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8/25 [11:04]
인천 계양구청 청사 전경(사진제공=계양구청)
인천 계양구청 청사 전경(사진제공=계양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2022년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오는 10월 31일까지 표본가구 가구원 중 만 19세 이상 성인(2003년 7월 31일 이전 출생자)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에 따라 지역주민의 건강실태를 파악하기 위한 국가승인 통계조사로, 질병관리청과 17개 시·도, 258개의 보건소가 함께 수행한다.

조사는 표본추출로 선정된 조사가구를 조사원이 직접 방문하여 설문 응답 내용을 조사원이 태블릿피시(PC)에 직접 입력하는 1:1 면접 설문조사로 진행되며, 조사에 참여한 사람에게는 소정의 답례품(상품권)이 제공된다.

이번 조사는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여 주민등록인구자료(행정안전부)와 주택유형자료(국토교통부)를 연계하여 통계적인 방법에 따라 전문가들이 조사대상 가구를 선정했다.

조사 문항은 흡연, 음주, 신체활동, 비만 및 체중조절, 이환(뇌졸증 및 심근경생증 조기증상 인지, 고혈압, 당뇨병), 코로나19 관련 내용 등 총 19개 영역 138개 문항이다.
조사 결과는 내년 3월 이후 지역사회건강조사 및 계양구청 누리집을 통해 공개되며, 생산된 통계자료는 구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기초자료이자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보건정책을 수립하는 데 활용된다.

조사를 통해 수집된 개인 정보는 건강통계 생산 이외의 목적으로는 절대 사용되지 않으며 통계법에 의거 비밀 보장되며, 사업 완료 후에는 일괄 파기된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발열 확인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철저한 감염병 예방?관리를 통해 안전하게 조사를 수행할 것”이라며 말했다.

이어 “지역사회건강조사는 계양구에 꼭 필요한 보건사업을 수립하는 데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조사대상으로 선정된 주민들께서는 조사원이 방문 시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