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평구, 우리 동네 문화놀이터 ‘문화공간 시소’ 문 열어:내외신문
로고

부평구, 우리 동네 문화놀이터 ‘문화공간 시소’ 문 열어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8/17 [12:55]

부평구, 우리 동네 문화놀이터 ‘문화공간 시소’ 문 열어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8/17 [12:55]
우리 동네 문화놀이터 시민거점공간 ‘문화공간 시소’ 문 열어(사진제공=부평구청)
우리 동네 문화놀이터 시민거점공간 ‘문화공간 시소’ 문 열어(사진제공=부평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문화도시센터는 17일 인천테크노밸리 U1센터(주부토로 236)4층에서 ‘문화공간 시소’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문화공간 시소’는 생활 속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는 복합 문화예술 공간으로 지역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다. 

‘시소’라는 명칭은 지난 4월부터 약 두 달간에 걸쳐 진행된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시민과 소통하다, 시민의 소리를 듣다’의 줄임말이다. 혼자서는 어렵고 둘이 함께해야만 가능한 놀이터의 시소처럼 시민과 문화재단, 부평구가 함께 문화공간을 만들어 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시소는 ▲지역 문화기획자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시소공작소’ ▲문화도시 활동 주체인 문화두레시민회의 모임과 문화예술 트렌드에 따른 체험 프로그램이 있는 ‘시소마루1·2’ ▲친구와 함께 휴식을 취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소뜰’로 구성됐다.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하며, 일·월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다. 

이날 개소식에는 차 구청장과 문화도시조성사업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부평구민, 지역문화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지역예술가 등이 참석했다.

차 구청장은 “문화공간 시소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시민 및 지역 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들도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길 바란다”며 “‘너와 나의 목소리로 채워지는 문화도시부평’을 함께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