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 서천초, 우리 학교가 예뻐졌어요

구남휘 | 기사입력 2015/12/21 [10:37]

서천 서천초, 우리 학교가 예뻐졌어요

구남휘 | 입력 : 2015/12/21 [10:37]


학생 친화적 환경조성사업으로 교사동 복도 도색 마쳐

[내외신문=구남휘 기자] 서천초가 최근 학생친화적 환경조성사업을 통해 교사동 복도 등 학생들이 교실로 통하는 관문마다 다양한 색채로 물들고 있다.

충남교육청과 서천교육지원청은 학교를 아름답고 생동감 넘치는 공간으로 구성함으로써 학생들의 창의성 및 감성 발달과 더불어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와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올해 색채디자인과 공간디자인 분야 공모를 통해 각 지역별 1교를 선정하여 학생친화적 환경조성사업을 추진했고, 지난 7월 서천초가 선정됐다.

이에 따라 서천초의 학생과 학부모, 운영위원, 교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사업추진단과 컨설팅단을 구성하여 가장 바람직한 색채 선택과 공간 구성을 위한 회의를 실시하는 등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한 서천교육지원청은 도교육청 지원사업비 3천만원에 서천교육지원청 환경개선사업비 3천 1백만원을 추가 투입하여 사업효과를 극대화 하였고, 컨설팅과 현장 관리 감독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6학년 임준혁 학생은 아이디어 회의 때 자신이 말한 색으로 복도를 칠하고 휴식공간이 생기게 되어 너무 좋다며 “이렇게 멋지게 색을 칠하니 마음이 맑아지는 것 같고 학교에 자꾸 오고 싶고 조금 더 머물고 싶은 학교가 되었다”고 말했다.

나혜숙 교장은 그동안 획일적인 색상 도색과 낡은 시설, 실내에 전혀 쉼 공간이 없는 점이 너무 안타까웠고, 학생들에게 미안했다며 내년에는 학생들의 교실 공간도 아름다운 색으로 도색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