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기보 김종호 이사장, 리베스트 방문… R&D 투자 촉진 위한 규제 혁신 논의"

- 대전지역 배터리 제조기업 애로사항 청취
- 김종호 이사장 "R&D 성과 기반 스케일업 지원 필요… 규제 개선 앞장서겠다“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6/24 [08:32]

"기보 김종호 이사장, 리베스트 방문… R&D 투자 촉진 위한 규제 혁신 논의"

- 대전지역 배터리 제조기업 애로사항 청취
- 김종호 이사장 "R&D 성과 기반 스케일업 지원 필요… 규제 개선 앞장서겠다“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6/24 [08:32]
본문이미지

▲ 기술보증기금 본점 전경(사진제공=기보)     

 

[내외신문/하상기 기자김종호 기술보증기금(기보이사장은 24일 대전 유성구 소재 플렉시블 배터리 제조업체 리베스트(대표이사 김주성)를 방문하여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고중소벤처기업연구원 연구위원들과 함께 R&D 투자 촉진을 위한 규제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리베스트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연구개발부터 설계제조 및 품질관리까지 가능한 R&D 성과를 사업화하는 기업으로 2023년 CES 혁신상을 수상하고 중소벤처기업부 '초격차 스타트업 1000+' 대표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플렉시블 배터리 제조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이다.

 

기보는 리베스트의 기술력과 혁신 성장성을 높게 평가하여 알바트로스 보증벤처투자연계 보증을 지원했다또한, R&D 우수성과기업이 Death-Valley 기간을 극복하고 성장 단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김종호 이사장은 김주성 대표와 함께 연구개발 및 생산 시설을 둘러보고 "중소기업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R&D 성과 창출을 기반으로 한 스케일업 지원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기보는 중소기업의 연구개발과 투자를 저해하는 규제 사례를 적극 발굴하여 R&D 성과가 성공 사업으로 지속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이사장은 충청·호남 지역 직원들과 열린 소통을 위한 대화 시간을 가졌다기성세대 직원과 청년세대 직원의 직장 내 갈등 해소 및 원활한 소통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참석 직원들은 "직장에서 매일 마주하는 동료들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폭을 넓힐 수 있었고기보가 활력 있는 조직으로 나아가기 위한 구성원 간 긍정 소통의 힘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종호 이사장은 지난 13일 부산 소재 기업 방문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역별 현장 방문을 통해 불합리한 규제를 적극 발굴·개선함으로써 민생경제 회복을 견인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