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 서면중, 인테리어 패션 디자인학과 체험 실시

구남휘 | 기사입력 2015/12/07 [16:08]

서천 서면중, 인테리어 패션 디자인학과 체험 실시

구남휘 | 입력 : 2015/12/07 [16:08]


자유학기제 운영 1학년 대상...농산어촌 진로체험버스 프로그램

[내외신문=구남휘 기자] 서천 서면중학교(교장 김진욱)는 자유학기제 연구학교 운영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실에서 인테리어 패션 디자인학과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한 ‘농산어촌 진로체험버스 프로그램’은 상대적으로 진로체험의 기회가 적은 농산어촌 거주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이 진로체험장으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진로체험버스가 학교로 찾아가는 방식으로 학생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미래창조 사회체험형, 기업의 사회공헌형, 찾아가는 멘토형, 시설체험형, 학과·직업체험형의 5개 모델로 운영되는 진로체험 버스 중 이번 서면중 학생들이 체험한 것은 학과·직업체험형으로 충남도립대학교 인테리어패션디자인과 교수와 대학생들이 학교를 방문하여 패션소품만들기, 건축모형제작, 컬러테라피 등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김진욱 교장은 “학생들이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자신의 진로와 직업, 학과와 진학 등의 다양한 탐색으로 학습동기가 생겨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찾아가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체험을 운영해 적극적으로 진로를 모색하는 시간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