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신협, 인하대 금융세미나 수강생 연구 발표…MZ세대 타겟팅 전략·지속가능한 성장 방안 제시

- 산학 교류를 통한 지역인재 양성 및 현장 사례 중심의 연구활동 강화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08:07]

신협, 인하대 금융세미나 수강생 연구 발표…MZ세대 타겟팅 전략·지속가능한 성장 방안 제시

- 산학 교류를 통한 지역인재 양성 및 현장 사례 중심의 연구활동 강화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6/19 [08:07]

▲ 신협중앙회는 지난 18일(화) 대전 신협중앙회관에서 금융세미나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신협)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는 지난 18() 대전 신협중앙회관에서 금융세미나 결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인하대학교 금융세미나 수강생들의 연구 결과를 발표 및 시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과보고회는 신협연구소가 신협과 관련한 7가지 연구 과제를 제시하고, 인하대학교 금융세미나 수강생들이 한 학기 동안 신협연구소 연구원의 코칭을 받아 연구한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였다.

 

신협은 금융세미나 연구 과정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올해 3월부터 인하대 경영대학원장 이민환 교수와 협업하며 신협을 소개하는 강의와 연구 자료 등을 제공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21명의 금융세미나 수강생이 참여해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신협은 심사를 통해 우수 연구 결과로 선정된 수강생 9명에게 소정의 시상금을 수여했다.

 

대상 신협의 MZ세대 타겟팅 전략: 혜택의 환원형 금융 상품의 노경민, 박서윤, 윤다현 최우수상 신협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신사업 추진 접근방안의 백보현, 김선우, 정채은 우수상 국내외 금융기관의 AI 활용동향과 신협의 대응방안의 이한동, 박주현, 박서정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협은 이번 우수 연구 결과가 현장 경영에 적용될 수 있도록 검토하고, 향후 지역 내 우수 대학교와 학술 교류 및 산학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협중앙회 조용록 금융지원본부장은 미래세대의 참신한 시각과 견해가 담긴 이번 신협 금융세미나 연구가 신협이 지역사회가 처한 여러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 미래인재 양성과 함께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며 신협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