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울산] ‘지역혁신협의회 제3기’위촉식

학계, 공공기관, 연구기관 등 전문가 20명으로 구성
지역 균형발전 계획 심의, 정부 공모사업 검토 역할 

김누리 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2/11/18 [09:47]

[울산] ‘지역혁신협의회 제3기’위촉식

학계, 공공기관, 연구기관 등 전문가 20명으로 구성
지역 균형발전 계획 심의, 정부 공모사업 검토 역할 

김누리 시민기자 | 입력 : 2022/11/18 [09:47]

울산시는 11월 18일(금) 오후 2시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광역시 지역혁신협의회 제3기 위촉식과 정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3기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 위원장 선출, 지역혁신협의회 구성․운영 현황과 울산 규제자유특구 추진현황 보고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울산시 지역혁신협의회’는 「국가균형발전 특별법」제28조와 「울산광역시 지역혁신협의회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구성․운영된다.

 

위원은 대학, 공공기관, 연구기관 등에서 추천받은 국가균형발전과 지역혁신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들 중에서 20명(위촉직 19명, 당연직1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임기는 2년이다.

 

주요 기능은 울산시 발전계획과 연도별 시행계획, 정부 공모사업에 대한검토․심의, 균형발전 우수사례 추천, 지자체․대학․공공기관 등 혁신주체 간의 연계․협력 강화를 위한 지역혁신 역량 강화 등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날로 심해지는 수도권과 비수도권 간의 불균형 해소와지역특화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서는 지역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댈 필요가있다.”며 “지역혁신협의회는 울산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과 사업발굴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1기와 2기 지역혁신협의회는 국가 균형발전 5개년 계획안, 울산광역시 균형발전 시행계획안, 지역혁신성장계획안, 규제자유특구(안) 등 균형발전 계획에 대한 의견 개진과 심의를 진행해 왔다.특히, 토론회 등을 통해 지역 현안 사항에 대한 정책제언 등 지역발전에도 기여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