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곡성군] 건강증진 신체활동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 재능기부「사또골 힐링댄스팀」곡성군 신체활동 활성화 도모 -

전용욱 기자 | 기사입력 2022/10/05 [12:51]

[곡성군] 건강증진 신체활동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 재능기부「사또골 힐링댄스팀」곡성군 신체활동 활성화 도모 -

전용욱 기자 | 입력 : 2022/10/05 [12:51]

 

 

전남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지난 3일 2022년 전라남도 건강증진 신체활동 경연대회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지역특성에 맞는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신체활동 우수프로그램 발굴 및 확산을 위해 전라남도와 장흥군이 마련했다. 이날 경연대회에서는 전라남도 22개 시군이 참여해 생활체조, 라인댄스, 스포츠댄스 등 다양한 종목의 건강 증진 신체 활동 시연과 우수 프로그램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곡성군은 ‘사또골 힐링댄스팀’ 라인댄스 종목으로 26명이 참가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건강증진 댄스를 시연했다.

 

‘사또골 힐링댄스팀’은 지역 주민, 이장 등으로 구성된 주민친화적 신체활동 동아리이다. 2017년부터 주민주도적으로 시작된 옥과면 힐링댄스팀이다. 창단 이래 현재까지 곡성 세계장미축제, 심청축제 등 지역 축제 무대에 오르거나 주민 위안 봉사 공연에 나서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무대를 위해 댄스팀원들은 매주 2회 40여 명의 회원이 함께 합을 맞추며 연습에 매진했다. 그 결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곡성군 관계자는 “코로나19, 간편화된 식생활 등으로 건강생활 실천률은 감소하고 있고, 비만율은 증가하고 있다. 경연 대회를 비롯해 다양한 주민주도적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 지표를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시민포털지원센터 이사
월간 기후변화 기자
내외신문 전북 본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