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경찰 경찰관 홍보대사 12월 26일 제2기 콘테스트 개최 예정

윤의일 | 기사입력 2012/12/16 [23:08]

경기경찰 경찰관 홍보대사 12월 26일 제2기 콘테스트 개최 예정

윤의일 | 입력 : 2012/12/16 [23:08]


(내외뉴스=윤의일기자) 경기지방경찰청(청장 강경량)에서는 이달 26일(수) 10시부터 경기지방경찰청 지방학교 강당에서 제2기 경기경찰 경찰관 홍보대사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이 2회째다. 지난 2010년 12월에 제1기 경찰관 홍보대사로 남녀 각 1명씩(부천오정서 경장 신하나, 前 지방청 기획예산계 진무송 경위)을 선발한 적이 있고 이달 임기가 만료된다.

경기경찰청은 천편일률적으로 연예인이나 유명인 등을 위촉하여 반짝 홍보한 후 흐지부지되는 활동을 벗어나 경찰에 대한 애정과 이해도가 높은 현직경찰관을 홍보대사로 위촉해 국민들에게 내실 있는 홍보를 하고 있다.

제2기 홍보대사는 제1기 때와 마찬가지로 경기경찰을 대표하는 모델 2명(남녀 각 1명)을 선발하고, 추가로 국민들의 관심이 높은 CSI, 사이버수사, 교통조사, 범죄예방 홍보대사도 위촉할 예정이다.

지난 달 23일부터 1주일간 경기청 소속 직원들을 상대로 참가 신청을 받았다. 총 73명이 지원했고 모델 분야 6명, 기능별 홍보대사 9명을 1차로 선발하였다.

1차 예심을 통과한 경찰관들은 앞으로 2주간 합동 훈련 및 개인 연습 등을 통해 행사 당일 춤과 노래, 마술 등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대학 뮤지컬 동아리 학생들이 재능 기부 형식으로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홍보대사 선발은 심사위원단 평가 외에 관객들의 현장 모바일 투표 및 사전 SNS를 통한 네티즌 심사로 결정된다.

경찰관 뿐 아니라 아동복지시설 원생 등 소외된 이웃들이 이 날 행사를 관람한다. 또한 일반인 중 SNS 심사에 참여한 주민들 중 일부를 초청할 예정이다.

행사를 기획한 경기경찰청 홍보기획계장은 “경찰관 홍보대사가 소속 직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경찰을 국민들에게 제대로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공연 관람을 원하는 일반인들은 12월 17일부터 5일간 진행되는 경찰관 홍보대사 SNS(경기경찰청 페이스북?트위터) 심사에 참여해야 한다. 이 중 추첨을 통해 경품과 초대장을 발송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가중인 경찰관중 지방청 홍보실 박동진경위부터?수원 남부서?영통파출소 이영진 경장, 성남수정서 중앙파출소 이승경 순경, 수원남부 경찰서 경무과 이경훈 순경, 평택비전 파출소 김대현순경, 평택서정지구대 정영아순경 , 성남수정경찰서 중앙 파출소 이승경 순경순이다.

※ 경기경찰청 페이스북?트위터 주소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gyeonggipol

트위터 : http://twtkr.com/gyeonggipol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