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포 석정초, 인근 유치원 원아 및 학부모 대상 학교설명회 가져

윤의일 | 기사입력 2012/11/22 [11:38]

김포 석정초, 인근 유치원 원아 및 학부모 대상 학교설명회 가져

윤의일 | 입력 : 2012/11/22 [11:38]


김포 석정초등학교(교장 박완규)에서는 11월 19일(월)부터 11월 23일(금)까지 학교 인근에 위치한 유치원 및 어린이집 취학반 원아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 홍보를 겸한 별자리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출산율 저하 및 농촌 지역 학생수 부족 현상을 극복하기 위한 취학 독려를 목적으로 인근 통진, 양촌읍과 대곶면에 위치한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석정천문대를 활용한 맞춤형 별자리체험학습을 야심차게 계획하여 이루어지게 된 것이다.

대곶어린이집을 시작으로 금요일까지 진행되고, 이번 주 일정이 잡히지 않아 통진면에 위치한 자연아이 유치원은 12월 27일로 계획하고 있을 정도로원아 및 학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높아 추운 날씨 속에서도 연일 성대히 행사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행사는 자연친화적인 환경과 다양하게 구비된 체험학습 시설을 갖춘 농촌 전원학교로 창의적 체험 중심의 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홍보동영상자료를 통한 학교소개를 시작으로 별자리투영실에서는 그리스로마신화를 바탕으로 한 ‘별자리 찾아보기’, 부모님과 함께 ‘별자리 T 만들기’, 그리고 목성이 떠오르는 7시경에는 주돔에서 지름이 14인치의 반사굴절망원경을 통해 목성과 달 관찰활동을 하고 있다.

울퉁불퉁한 달표면의 크레이터, 목성의 갈색 줄무늬와 목성 주위의 4대 위성을 관찰한 원아 및 학부모들도 환호를 하며 신기해하고 있다.

박완규 교장은 “이번 인근 유치원 및 어린이집 취학반 원아 및 학부모 초청 행사는 학생 유치를 위하여 기획된 특별 프로젝트로 이 행사는 학교 홍보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있는 천문체험학습장의 역할 수행에도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내외뉴스 윤의일 기자 news0627@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