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재외동포청, 출범 100일 맞이 ‘재외동포정책 학술포럼’ 개최:내외신문
로고

재외동포청, 출범 100일 맞이 ‘재외동포정책 학술포럼’ 개최

- 내달 6일 인천서 ‘지구촌 한민족 공동체 구축을 위한 재외동포 정책’ 주제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11/22 [19:39]

재외동포청, 출범 100일 맞이 ‘재외동포정책 학술포럼’ 개최

- 내달 6일 인천서 ‘지구촌 한민족 공동체 구축을 위한 재외동포 정책’ 주제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11/22 [19:39]

▲ 2023 재외동포정책 학술포럼 포스터(이미지제공=재외동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재외동포청(청장 이기철)은 오는 12월 6일 인천에서 '2023 재외동포정책 학술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지구촌 한민족 공동체 구축을 위한 재외동포정책'이라는 주제로, 재외동포청 개청 100일을 맞아 마련됐다.

포럼은 이기철 청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총 3개의 세션에서 16명의 연사·패널·특별출연자가 참석해 발제와 토론을 진행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재외동포 제도 개선방안'을 주제로, 재외동포청 중심의 재외동포 제도 통합 운영 방안을 논의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재외동포청 개청 의의와 향후 발전 방향'을 주제로, 지난 5월 제정된 재외동포기본법을 바탕으로 재외동포정책 기본계획 및 재외동포청 로드맵의 구체적인 이행방안을 논의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재외동포, 미디어를 통한 소통과 공감'을 주제로, 재외동포 및 우리 국민과 재외동포청간 유기적 소통 방안을 논의한다.

포럼에는 일반인도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면 현장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재외동포청 유튜브 계정을 통해서도 모든 세션을 온라인으로 생중계할 계획이다.

이기철 청장은 "이번 포럼은 재외동포청의 역할과 향후 재외동포정책의 방향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포럼에서 제기된 다양한 의견을 재외동포 정책 수립에 참고·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