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동탄시티병원, ‘척추관절 운동센터’ 확장 오픈

윤의일 | 기사입력 2013/04/24 [00:30]

동탄시티병원, ‘척추관절 운동센터’ 확장 오픈

윤의일 | 입력 : 2013/04/24 [00:30]


슬링, 자기장치료기 등 스포츠 재활운동 장비 대폭 보강

(내외뉴스=윤의일기자)동탄시티병원의 물리치료실이 4월 1일부터 7층으로 확장 이전하면서 ‘척추관절 운동센터’로 새롭게 오픈한다. 새로 이전한 척추관절운동센터는 기존 물리치료실 외에도 슬링, 자기장치료기 등 스포츠 재활운동 장비를 대폭 보강해 보다 전문적이고 과학적인 재활운동치료를 서비스 한다.

특히 새로 도입한 슬링 레드코드는 흔들리는 줄을 이용하여 환자 스스로 능동적인 운동을 시행함으로써 손상 부위를 치료하고 건강을 도모하는 치료법이다. 또한 신체에 가해지는 중력을 제거한 상태에서 운동하기 때문에 통증감소와 함께 회복기간도 단축시킬 수 있다.

슬링의 위치와 운동하고자 하는 관절의 위치에 따라 근육과 관절에 적용되는 힘의 원리를 달리할 수 있으므로 원하는 운동 목적에 따라 슬링의 위치를 다양하게 변형시켜 운동 치료에 적용하게 된다. 특히 척추재활에 필요한 심부안정화 운동과 관절의 가동범위 증가에 효과적이다.

슬링운동은 스포츠 재활치료에 많이 이용되는데 대표적으로 2007년 7월에 김연아 선수가 트리플악셀을 하다가 허리를 다친 후 레드코드 슬링 운동을 통해 허리를 강화시키고 트리플악셀을 완성한 사례가 유명하다.

자기장 레이저 치료기는 저출력 레이저와 중저주파 자극기 그리고 교류 전자기장의 시너지 효과를 이용하여 기존의 관절 통증 시술은 물론 비만, 피부 영역으로 시술범위를 넓힌 최첨단 의료기기를 이용하여 근골격계 질환및 신경질환 등에 활용된다.

동탄시티병원 척추관절 운동센터를 확장 오픈하게 되어 스포츠 재활훈련과 수술 후 재활운동, 측만증 등의 척추질환의 비수술치료를 보다 전문적인 장비와 인력을 보강하게 되어 환자들에게 제공할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