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주시] 2022년 민원응대 친절도 향상 교육 실시

 - 부서별 특성에 맞는 친절도 향상 교육...시민 소통·공감 확대

손서희 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2/11/09 [12:17]

[파주시] 2022년 민원응대 친절도 향상 교육 실시

 - 부서별 특성에 맞는 친절도 향상 교육...시민 소통·공감 확대

손서희 시민기자 | 입력 : 2022/11/09 [12:17]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1월 8일부터 9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친절도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커뮤니케이션 능력 배양을 통한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로 영상교육물로 대체됐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ZOOM 화상교육으로 진행됐다.

 

㈜더밸류업컨설팅 최혜선 전담 강사를 초빙해 지자체별 최근 트렌드, 파주시의 최근 전화친절도 결과, 민원인의 요구 사항을 경청하고 소통을 이끌어내는 화법 등 실습 위주의 내용을 강의했다.

 

또한, 부서별 특성에 맞춰 ▲지원부서 ▲민원부서 ▲허가부서 ▲읍면동 총 4개 그룹으로 나눠 4월부터 7월까지 실시한 상반기 전화 친절도 모니터링 결과를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민원인에 대한 공감을 높이고 친절하게 민원을 응대할 수 있도록 내용이 구성돼 이해가 잘됐다”고 전했다.

 

이인숙 민원봉사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주제로 친절 교육을 실시해 직원들의 친절과 신뢰를 동반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매년 전화 친절도 조사를 실시해 하위평가자들에게는 1대1 전화 코칭을 실시하는 등 친절한 전화응대 체질화 및 생활화 기대효과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