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천시] 우리의 바람이 현실이 된다!…부천시 아동참여위원회, 생활 속 아동정책 직접 제안

손서희 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2/11/07 [15:14]

[부천시] 우리의 바람이 현실이 된다!…부천시 아동참여위원회, 생활 속 아동정책 직접 제안

손서희 시민기자 | 입력 : 2022/11/07 [15:14]

 

▲ 아동권리옹호관 위촉장 수여식     ©부천시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굿네이버스 경기부천지부(지부장 문상록)는 지난 5일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아동권리 증진과 시정참여 기회보장을 위해 ‘부천시 아동참여위원회 정책제언 발표회’를 개최했다.

 

일상 속에서 느끼는 아동권리에 대한 생각을 바탕으로 아동들이 직접 발굴한 정책제언을 위해 마련된 이 날 행사에는 조용익 부천시장, 아동참여위원 및 멘토, 아동․청소년 기관(단체)장,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부천시와 굿네이버스 경기부천지부는 2020년 4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활동을 함께 하고 있다. 올해도 지난 6월 발대식 이후 아동참여위원회 아동 42명은 대학생 멘토 14명과 함께환경, 건강, 아동참여, 미디어환경 등 분야에 대해 7개 분임조를 구성하고 생활속 아동권리 침해사례 모니터링 활동을 전개해 왔다.

 

이날 발표회는 아동권리 옹호관 위촉, 정책발표 및 제언서 전달, 시장과의 대화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시는 정책 추진 시 제안의견을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아동참여위원회 활동을 통해 우리 일상의 많은 변화를 이끌어왔다고 생각한다”며 “실제 생활 속에서 접하는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발표회로 진행되어 더욱 의미가 있었고, 앞으로도 아동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아동의 권리가 보장되는 부천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발표회에 앞서 제2기 아동권리 옹호관으로 신미용 부천시청소년법률지원센터장, 문상록 굿네이버스 경기부천지부 지부장, 홍현정 경기부천아동보호전문기관장을 위촉했으며, 아동권리 침해사례에 대한 상담과 지원, 정책 제언 등 아동권리 보호 활동에 앞장설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