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 동구, 석면 슬레이트 처리에 최대 352만 원 지원:내외신문
로고

인천 동구, 석면 슬레이트 처리에 최대 352만 원 지원

- 석면 슬레이트 지붕 철거 지원 확대, 취약계층 우선 지원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3/22 [10:43]

인천 동구, 석면 슬레이트 처리에 최대 352만 원 지원

- 석면 슬레이트 지붕 철거 지원 확대, 취약계층 우선 지원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3/22 [10:43]

▲ 인천 동구가 주민 건강을 위협하는 석면 슬레이트 지붕 철거를 위해 적극 나선다.(사진제공=동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 동구가 주민 건강을 위협하는 석면 슬레이트 지붕 철거를 위해 적극 나선다.

 

인천 동구는 22일 주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석면 슬레이트 지붕 철거 지원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석면 슬레이트 지붕을 철거 지원은 주택당 최대 352만 원을 지원한다. 초과 금액은 소유자 부담이지만 취약계층 등 우선지원 가구는 전액 지원한다.

 

석면 슬레이트는 1960~70년대 주택 지붕이나 천장 등 건축 자재로 많이 사용됐다. 슬레이트의 사용 연한은 30년으로 기간이 지나면 부식되어 작은 충격에도 쉽게 부스러져 석면 분진이 날릴 우려가 높다. 석면은 1급 발암 물질로 사람이 흡입하는 경우 15~30년의 잠복기를 거쳐 암 등 심각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올해 지원대상은 관내 슬레이트 주택 12동이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을 우선 지원하고 남은 사업 물량에 대해 일반가구를 지원한다.

 

지원 희망자는 동구 환경위생과(770-6873)로 문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석면 슬레이트는 주민들의 건강에 심각한 위협이 될 수 있다이번 사업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주거 환경 조성에 힘쓰고,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