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은하수학교 청소년 독거 어르신에 공기정화식물 기부

조성화 | 기사입력 2024/03/21 [22:04]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은하수학교 청소년 독거 어르신에 공기정화식물 기부

조성화 | 입력 : 2024/03/21 [22:04]

▲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은하수학교 청소년 독거 어르신에 공기정화식물 기부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호섭)은 인천청소년자치학교 은하수학교 청소년들이 중구노인복지관의 협조를 받아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들에게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은하수학교 청소년들은 초록 식물(그린)을 선물하기 위해 모금을 받는다(바다)’라는 의미를 담은 그린바다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했다.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한 가치라는 취지에서 시작한 활동이다.

 

이들은 지난해 8월부터 모금함을 만들어 은하수학교 청소년과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모금을 진행해 공기정화식물과 선물을 마련하고, 중구노인복지관의 협조로 지난 16일 독거 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기부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이번 기부를 통해 초록초록 웃음꽃이 피어나는 따뜻한 봄을 맞이하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학생교육문화회관 관계자는 올해로 5년 차를 맞은 은하수학교는 지역과 연계하는 실천참여형 청소년주도 자치프로젝트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