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유괴의 날' 윤계상, 캐릭터 동기화 스틸컷 공개! ‘딸바보’ 아빠 미소부터 ‘어리바리’ 납치 1초 전까지:내외신문
로고

'유괴의 날' 윤계상, 캐릭터 동기화 스틸컷 공개! ‘딸바보’ 아빠 미소부터 ‘어리바리’ 납치 1초 전까지

손서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8/29 [10:26]

'유괴의 날' 윤계상, 캐릭터 동기화 스틸컷 공개! ‘딸바보’ 아빠 미소부터 ‘어리바리’ 납치 1초 전까지

손서희 기자 | 입력 : 2023/08/29 [10:26]

 

 

‘유괴의 날’ 윤계상이 또 한 번의 한계 없는 변신을 이어간다.

 

오는 9월 13일(수) 첫 방송되는 ENA 새 수목드라마 ‘유괴의 날’(연출 박유영, 극본 김제영, 제작 에이스토리·KT스튜디오지니) 측은 29일, 어설프고 마음 약한 유괴범 ‘김명준’에 완벽 동기화한 윤계상의 캐릭터 스틸컷을 공개했다.

 

‘유괴의 날’은 어설픈 유괴범 김명준(윤계상 분)과 11살 천재 소녀 최로희(유나 분)의 세상 특별한 공조를 담은 코믹 버디 스릴러다. 2% 부족하고 허술한 유괴범과 똑 부러지고 시크한 천재 소녀의 진실 추적이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한국 스릴러 장르를 대표하는 정해연 작가의 동명 소설이 원작으로, ‘모범가족’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 ‘킹덤 시즌1’ 등에 참여한 박유영 감독과 ‘미쓰 와이프’ ‘날, 보러와요’ ‘치즈인더트랩’ 등을 통해 호평받은 김제영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무엇보다 매 작품 장르와 캐릭터를 불문한 열연을 선보인 ‘믿보배’ 윤계상의 선택이 기대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윤계상이 맡은 ‘김명준’은 딸의 병원비를 마련하기 위해 유괴를 계획하다 뜻하지 않은 사건에 휘말려 살해 용의자로 쫓기는 인물. 납치 후 기억을 잃은 천재 소녀 최로희와 ‘원팀’으로 뭉쳐 유쾌하고 엉뚱한 콤비 플레이를 펼쳐 나간다.

 

공개된 사진 속 유괴범이 되기 전후 김명준의 달라진 분위기가 호기심을 자극한다. 먼저 딸 희애(최은우 분)와 다정히 손잡고 병원 복도를 걷는 ‘딸바보’ 아빠 김명준이 눈길을 끈다. 고단한 현실과 아내의 빈자리, 김명준의 삶은 그리 녹록지 않다. 그러나 아픈 딸 앞에서는 힘든 내색 없이 미소를 잃지 않는 그의 모습이 짠하기만 하다.

 

김명준이 전처 서혜은(김신록 분)의 유괴 계획에 합류한 이유 역시 딸 때문이었다. 이어진 사진은 최로희의 납치를 시도하는 김명준의 ‘디데이(D-day)’를 포착했다. 겁에 질린 표정과 눈빛, 핸들을 움켜쥔 두 손에서 긴장감이 역력하다. 왠지 모르게 미덥잖은 초짜 유괴범 김명준은 범행에 성공할 수 있을까. 그날 밤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윤계상은 ‘유괴의 날’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시청자 여러분께 밝은 에너지를 줄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했다. 색다른 버디물의 설정도 인상적이었다”라며 “대본이 재미있었다. 인생을 살면서 흔들릴 때가 있더라도 건강한 마음과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면 나쁜 선택을 극복하고 좋은 결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보여주는 작품인 것 같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명준의 순수한 마음이 좋다. 저도 살면서 생각이 복잡할 때가 있는데 명준은 그런 것이 없다. ‘이 친구, 좀 섣부른가?’ 싶은 순간마저 순수함이 반짝거린다. 어딘가에 이런 사람이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면서 “아이이면서도 어른인, 그리고 아빠인 명준의 ‘균형’을 가장 중요시했다”라고 연기 주안점을 설명했다.

 

한편, ‘유괴의 날’은 2022년 최고의 화제작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선보인 에이스토리와 KT스튜디오지니가 제작하는 두 번째 ENA 드라마로 기대를 더하고 있다. ENA 새 수목드라마 ‘유괴의 날’은 오는 9월 13일(수) 밤 9시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 ENA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에 쇼핑,지역,기후변화,소상공인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내외신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