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송악읍 송악농협 홍진희 조합장 후보, 조합의 본질에 주력

생산력 증대, 삶의 질 향상에 앞장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02/15 [06:05]

당진시 송악읍 송악농협 홍진희 조합장 후보, 조합의 본질에 주력

생산력 증대, 삶의 질 향상에 앞장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02/15 [06:05]

 홍진희 후보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홍진희 송악농협 조합장 후보는 송악이 고향이며 농업이 좋아서 천안농고, 예산농전을 졸업하고 농협에 입사해 358개월 근무하고 퇴직했다.

홍 후보는 송악농협을 진단하면서 본질을 찾아야 하고 영농지도사업을 전문화해야 하며 판매사업과 농업 후계자 육성에도 비중을 두고 대처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현재 송악농협의 애물단지가 된 예식장을 어떻게 활용한 것인지 합리적인 대안 마련이 시급하며 중흥지점 구청사에 대해서도 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입장이다.

아울러 직원들을 체계적으로 교육시켜 조합원들에게 친절히 다가감은 물론 공과 사를 구분해 조합의 생산력 증대와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자기소개를 해 달라.

1960년에 송악읍 가학리에서 출생했고 기지초, 천안농고, 예산농전 원예과를 졸업한 후 군복무를 했고 전역 후에 신평농협에 입사 후 6년을 군무한 후 송악농협으로 전입, 농협생활 358개월 중 송악농협에서 28년 일했다.

열심히 하다 보니 입사 11년 차부터 간부직책을 맡게 됐고 기획신용경제상무, 해나루조공법인 초대 대표로 일한 것이 주마등처럼 떠오르며 기억에 남는다.

송악농협이 갖고 있는 잠점은?

당진이 대규모 공단조성 등으로 인구가 증가했고 또 조합원들께서 농협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꼽을 수 있고 유능한 직원들도 많이 포진하고 있다.

송악농협이 곡 해결해야 할 일은?

중흥지점 구청사와 현재 휴업 중인 본점 내 예식장 시설의 용도전환 타당성을 분석하고 활용방안을 찾는 것이다.

아울러 영농 지도사업과 판매사업의 기반을 탄탄하게 조성해야 하는 일도 서둘러야 한다.

어떤 조합장이 되고 싶은가?

농업현장에서 농업인과 늘 함께하는 조합장이 되겠다는 마음을 늘 가지고 있으며 직원들이 능동적으로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적극적으로 해결해주는 역할을 하겠다.

이밖에 항상 배우는 자세를 가지고 미래지향적으로 송악농협이 나갈 방향을 제시하도록 준비하며 저출산 고령화로 붕괴되는 지역사회의 공동체를 유지하도록 노력하겠다.

송악농협 발전을 위해 구상하는 것이 있다면?

신규고객 확보에 비중을 두고 영농지도와 판매사업의 전담요원을 육성하며 농가소득 향상에 주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임직원 및 조합원 교육을 주기적으로 진행해 변화에 적응하고 새로운 사업 추진에 동력을 만들어 나가겠다.

선거 전략이 있다면?

조합장 선거는 새로 도전하는 신규 후보자에게 불리하고 정책홍보나 후보자의 자질을 검증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그 점을 보완하고자 선거공약에 조합원들이 실감할 수 있는 공약을 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조합원들께 다가가서 나를 알리는 계기로 삼겠다.

송악농협이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발전해야 한다고 생각하나?

조합원과 직원들 간에 소통이 잘 돼야 하고 조합과 조합원 간에 서로 신뢰를 바탕으로 조합원과 고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잇는 기반을 조성하는 것이다.

농협법 제1조는 조합원의 생산력 증대와 삶의 질 향상에 있다고 돼 있으며 이런 본질을 실현하기 위해 늘 깨어있는 정신으로 조합원과 함께 해야 한다,

이밖에 계속 발전하고 변화하는 현실에서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도록 지속적인 교육이 이뤄지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조합원들께 한 마디

이번 조합장 선거에서 조합원의 현명한 선택이 앞으로 송악농협의 미래를 좌우한다고 본다. 저 홍진희는 35년을 농협 직원으로, 25년을 조합원의 한 사람인 농사꾼으로 살았고 5년 동안은 농업에 대한 전문교육 과정을 이수했다.

이를 바탕으로 조합원들이 농협에 무엇을 요구하는지 그리고 어떤 조합장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저에게 송악농협 조합원들을 위해 일 할 기회를 주신다면 조합원들과 함께 소통할 것을 약속하며 조합원들의 권익을 신장하고 조합의 본질에 주력해 송악농협을 지금보다 월등한 조합으로 탈바꿈 시키겠다.

 학력 및 경력

홍진희 후보는 천안농고 원예과, 예산농전 원예과 졸업, 경희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서울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졸업, 서울대학교 최고농업정책과정을 수료했다.

주요 경력으로는 농협 358개월 근무, 당진시복지재단 이사(), 기지초등학교 총동문회장(), 서산검찰청 시민위원() , 송악읍농촌지도자협의회 회원(), 송악사랑회 회원() 등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