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2022년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민‧관이 함께 만드는‘안전한 당진시’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2/11/29 [17:26]

당진시, 2022년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민‧관이 함께 만드는‘안전한 당진시’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2/11/29 [17:26]

 사진 /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가 29일 시청 아미홀에서 법질서 확립과 시민 안전 도모를 통한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역치안협의회를 개최했다.

 

지역치안협의회는 위원장인 오성환 당진시장과 부위원장 조대현 당진경찰서장을 필두로 시의회, 교육지원청, 소방서 관계자와 같은 유관기관과 여성청소년 지원단체 등 각계 시민을 대표하는 민간단체가 상호협력해 시민의 생활안전 향상을 도모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자율방범연합대, 엄마 순찰대, 의용소방대 10명의 민간단체장이 위원으로 위촉됐으며 지역치안실무협의회 결과 보고 당진시 지역 안전 지수 개선 관내 범죄·안전사고 통계공유 및 개선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지난 9월 개최된 실무협의회 결과 공유시간에 시는 전기통신금융사기 지원, 범죄환경 개선구역 확대, 화재 취약계층 소방시설 설치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후 논의사항 공유 및 자유토론 시간을 가진 지역치안협의회 위원들은 당진시민의 안전 확보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하고 특히 대규모 축제행사모임 안전관리에 기관·단체 간 공조 체제를 더욱 긴밀히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안전한 당진시를 만들기 위해 여러 기관단체에서 노력해주시는 것에 감사드린다시민의 생활 속 안전을 지켜나가기 위해 유관기관단체와 협력을 강화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