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청평에서 상면까지 15분만에 드론배송 시연 성료:내외신문
로고

청평에서 상면까지 15분만에 드론배송 시연 성료

가평투데이 | 기사입력 2022/11/21 [14:50]

청평에서 상면까지 15분만에 드론배송 시연 성료

가평투데이 | 입력 : 2022/11/21 [14:50]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지난 17파블로항공과 함께 드론을 활용한 배송서비스 실증 시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시연을 선보이기 위한 필수적인 드론배달점은 가평군에서 설치하고 파블로 항공에서 드론 배달점을 주축으로 배달서비스를 수행한다.

 

상면 주민이 청평소재(7km) 마트의 생필품을 파블로항공에서 개발한 올리버리앱으로 주문하여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되는지 실증하는 시연으로 자동차로 40분정도 소요되는 거리를 드론으로 15분만에 도착되어 향후 긴급사항 발생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음을 검증한 자리였다.

 

가평군수는 가평군은 81%가 산악지대로 산불, 폭설, 홍수 등 재난재해 발생시 취약한 환경여건으로 위급사항 발생시 자동차로 산악지형을 가로지르지 못하는 약점이 많이 산재되어 있는데드론을 활용한 산불감시, 재난재해시 의약품 및 구호품 배송 등에 활용할 수 있어 드론산업은 앞으로 확장성이 큰 사업이라 생각되나, 본 드론 사업이 4차산업으로 자리매김 할려면 앞서 안정성, 편리성, 경제성을 두루 아우르는 제도적 법제화가 선행되어져야 생각된다며, 관에서 먼저 도울 수 있는 드론배달점을 적극 추진하겠다 밝혔다.

 

또한, 군 관계자는주소기반 산업인프라를 구축해서 주민이 새로운 서비스를 더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곳에 드론 배달점 설치를 확대해 나감은 물론, 공공분야 군··면간 공문서 사송을 실증해 공공분야에서도 드론산업을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가평투데이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