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경찰청 도내 6개 해수욕장 여름경찰관서 운영

정해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7/11 [21:32]

강원경찰청 도내 6개 해수욕장 여름경찰관서 운영

정해성 기자 | 입력 : 2021/07/11 [21:32]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강원경찰청은 7. 10.일부터 8. 29.일까지 51일간 강릉 경포해수욕장 등 강원도 주요 해수욕장 6개소에 여름경찰관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름경찰관서는 각종 범죄예방 및 질서유지활동을 위하여 성범죄전담팀?형사?교통 등 경찰관을 배치하여 피서지 치안활동에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인하여 전년도보다 많은 관광객이 강원도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어, 해양수산부의 해수욕장 거리두기 지침?해수욕장 운영 대응지침을 토대로 지자체와 협조하여 코로나19 방역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이에 지난 6. 29. 강원경찰청과 강원자치경찰위원회간 ‘안전한 피서지 문화 조성을 위한 치안대책 보고회’를 개최하여, 절도, 폭력, 성범죄 등 주요 범죄와 코로나19 예방 활동에 대하여 논의했다.

도내 주요 해수욕장이 순차적으로 개장함에 따라 해수욕장 개장 전?후 자치단체와 합동으로 공중화장실?샤워실 등 공공이용시설 대상으로 범죄예방진단을 실시하고, 지역안전순찰과 탄력순찰을 활용하여 해변 순찰을 강화하는 한편, 자율방범대 등 협력단체와 협조하여 범죄취약지역 순찰 및 캠페인을 지역 여건에 맞게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서핑 등 해양스포츠 이용 피서객이 증가하고 있는 양양군 인구해수욕장에 대하여 올해부터 여름경찰관서를 개소하여 운영(7. 24. ~)한다.

강원경찰청은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자치단체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업하여 각종 범죄와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