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 기산초, 놀이문화와 함께하는 야영수련활동 실시

구남휘 | 기사입력 2015/10/01 [09:50]

서천 기산초, 놀이문화와 함께하는 야영수련활동 실시

구남휘 | 입력 : 2015/10/01 [09:50]


즐겁게 놀며 호연지기를 익히자!

 

[내외신문=구남휘 기자] 기산초등학교 3~6학년 22명 학생들은 놀이문화와 함께하는 배려와 나눔의 야영수련활동을 한산면에 위치한 서천학생야영장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야영수련활동은 2015 서천교육지원청 놀이문화선도학교에 알맞게 전래놀이 테마로 한 전래놀이 배우기, 놀이왕 선발하기 등의 활동으로 알차게 구성되었다.

또한 자연을 벗삼은 기초체력증진활동, 스스로 가져온 재료를 이용하여 요리를 해보고 다른 조와 나누어 먹는 요리활동 등에서 우리 학생들은 서로에게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모습들을 많이 보여주었다. 전날 학습한 놀이를 서로 경쟁하는 놀이왕 선발에서는 불꽃 튀는 경쟁이 벌어졌고 제기차기, 고무줄놀이, 비석치기 3가지 부문으로 경쟁하여 총 6명의 놀이왕이 선발되었다.

노해철 학생(기산초등학교 6학년)은 “친구들, 동생들, 여러 선생님들과 학교 밖에 나와 놀이 및 요리활동, 장기자랑을 하면서 상대방의 마음을 헤아리는 법을 더 깊게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전래놀이를 많이 접하게 되어 재미있었습니다 ”라며 소감을 전했다.

평소 배움터인 학교를 벗어나 자연에서 호연지기를 키우며 여러 전래놀이를 즐겁게 익힌 우리 학생들. 이번 야영활동을 통해 기산초등학교 학생들이 더욱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고 즐겁게 놀 줄 아는 학생들로 거듭나길 기대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