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KB국민은행,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서비스 시행

- 종이 우편 대신 스마트폰으로 안내문 수신, 편리성·안전성 제고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08/25 [10:40]

KB국민은행,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서비스 시행

- 종이 우편 대신 스마트폰으로 안내문 수신, 편리성·안전성 제고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08/25 [10:40]

▲ KB스타뱅킹,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이미지(제공=국민은행)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25일 국세청에서 발송하는 다양한 모바일 안내문을 KB스타뱅킹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은 지난 20211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금융권 최초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 지정된 후 네이버, 신한카드와의 컨소시엄을 통해 올해 3월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1차 중계사업자로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모바일 안내문 서비스는 종이 우편으로 통지하던 안내문을 전자화하여 스마트폰으로 통지하는 서비스로 국세청이 모바일 안내문을 발송하면 KB스타뱅킹, 네이버, 신한플레이를 통해 문서를 수신하고 열람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고객은 국세청의 소득세, 부가세 등 세금 정보와 근로장려금, 유류세 혜택 등 다양한 안내문을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국세청이 요청하는 모바일 안내문을 직접 발송하고 KB스타뱅킹 전자문서를 통해 안전하게 제공한다. 특히,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서는 KB국민은행이 명의 확인 후 발급하는 KB국민인증서로 열람할 수 있어 피싱, 스미싱 등 신종 사기수법으로부터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안내문 도착 시 알림 메시지 푸시를 통해 문서를 바로 열람할 수 있어 국세 체납, 안내문 분실 등의 불편도 최소화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국민연금공단에 이어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발송 시행으로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서 KB국민은행의 안정성과 신뢰성이 입증되었다“KB스타뱅킹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공공·행정기관의 안내문을 열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이번 국세청 서비스 시행과 함께 대고객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