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여신금융협회, 제7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발대식' 개최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08/18 [16:44]

여신금융협회, 제7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발대식' 개최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08/18 [16:44]

▲ 제7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발대식 단체 기념 사진(제공=여신금융협회)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여신금융협회(회장 정완규, 이하'협회')187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포크레딧은 지원(Support)과 신용(Credit)의 합성어로서 대학생의 신용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건전한 신용관리 의식 함양을 지원한다는 의미다.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이하 신용홍보단)’은 사회진출을 앞 둔 대학생들의 금융지식 함양과 신용관리 의식 제고를 위해 협회 주관으로 2017년부터 매해 운영 중인 전국 단위 신용캠페인이다.

 

신용홍보단은 신용교육 및 신용관리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여 서류 및 영상 심사를 통해 최종 37(10개팀)이 선발됐다.

 

홍보단원들은 앞으로 3개월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미션을 통해 신용 및 금융과 관련된 지식을 습득하고, 체득한 정보와 지식을 직접 제작한 Contents를 활용해 대학생 및 청년들에게 전파하는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협회 이태운 상무는 축사에서 신용홍보단 활동을 통해 독립된 경제 주체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이며, 나아가 또래 대학생들에게 신용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깨우는 효시(嚆矢)*로서의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협회는 우수 홍보단원들에 대한 포상을 시행할 계획이며, 신용홍보단 활동을 통해 대학생 및 청년들의 건전한 신용 관리 의식을 제고하고, 신용회복위원회의 새희망힐링펀드사업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