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흥군] 축제추진위원회 위원 위촉

유경남 기자 | 기사입력 2023/07/06 [17:13]

[고흥군] 축제추진위원회 위원 위촉

유경남 기자 | 입력 : 2023/07/06 [17:13]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유자축제’와 ‘우주항공축제’ 추진을 위한 전문가 중심의 인력풀을 바탕으로 고흥군 축제추진위원을 위촉하고 금년 11월에 예정된 ‘유자축제’의 방향을 모색했다.

 

이번 위원 위촉은 보다 안전한 축제를 만들기 위하여 고흥경찰서 경비교통과장과 고흥소방서 대응구조과장을 새롭게 추진위원으로 위촉하고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되는 축제로 추진하는 데 열정과 능력을 지닌 관광경영학과 교수를 비롯한 축제 기획, 마케팅, 관련 단체 임원을 위촉하는 등 전문가 비율을 높였다.

 

추진위원회는 금년에 예정된 ‘유자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한 1차 회의에서 추진위원장을 선임하고 추진위 임원 구성, ‘유자축제’ 발전방안에 대한 토의 후 축제 명칭과 개최 시기, 운영방식 및 예산편성 계획에 대한 사항을 확정했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유자축제’는 2022년까지 ‘유자·석류축제’로 개최되었으나 유자와 석류 수확 시기가 11월과 10월로 각각 달라 축제 정체성이 모호해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는 의견에 따라 ‘유자축제’로 명칭을 변경하여 축제의 정체성을 높였다.

 

이날 위촉식에서 선양규 고흥군 부군수는 “지난 4월 코로나19로 4년만에 개최한 ‘우주항공축제’는 적은 예산임에도 최대의 효과를 거둔 경제적인 축제였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말하고 “가을에 있을 ‘유자축제’도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께서 많은 아이디어를 주시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전남시민신문 대표
시민포털 전남 지부장
man9088@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