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교육지원청, 지역돌봄 워크숍 개최

구남휘 | 기사입력 2014/12/04 [10:47]

서천교육지원청, 지역돌봄 워크숍 개최

구남휘 | 입력 : 2014/12/04 [10:47]


- 초등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중심 -

【내외신문=구남휘 기자】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수)은 12월 4일(목) 서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돌봄교실 18교, 지역아동센터 13센터, 서천군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1개소, 서천군 드림스타트 합동으로 서천 지역돌봄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교육부 박수경연구사의 지역돌봄 연계 방안에 대한 실제 사례 중심 특강과 지역돌봄 유관기관 협조 체제 강화로 사각지대 없는 지역 돌봄 운영과 2015학년도 방과후 돌봄 범정부 공동 수요조사 효율적 운영 방안을 토론하였다. 또한 지역 돌봄을 운영하고 있는 5개 기관에서 지역 돌봄 운영 우수사례를 발표하였다.

서면초등학교, 송림초등학교, 서천제일지역아동센터, 성일지역아동센터,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하였으며, 이를 관람한 지역아동센터장과 교감선생님들은 우수사례 일반화와 2015학년도 학교교육활동에 우수사례를 반영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였다.

이길수 교육장은 교육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학생중심의 따뜻하고 안전한 돌봄 교육을 당부하면서, 이를 위해서는 교사의 역량 강화와 따뜻하고 친절한 교육자적 자세를 강조하였다.

이번 워크숍에 참가한 박한나 교사는 “2015 돌봄교실 운영 방향, 겨울방학 돌봄교실 안전 지도 방안, 학생의 특성을 파악한 질 높은 프로그램 벤치마킹의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