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군 장항중앙초, 6학년 현장학습 실시

구남휘 | 기사입력 2014/11/07 [13:02]

서천군 장항중앙초, 6학년 현장학습 실시

구남휘 | 입력 : 2014/11/07 [13:02]


- 호국선열의 넋 기리는 뜻 깊은 시간 가져 -

【내외신문=구남휘 기자】장항중앙초등학교(교장 나윤표)는 11월 5일(수)부터 6일(목)까지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서울 일원에서 수학여행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첫째 날 오전, 학생들은 국회 의사당을 들러 국회 대정부 질문 현장을 방청하며 국회의 역할과 국회의원들의 업무를 현장에서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들른 국립 현충원에서는 현충원의 의미와 기능을 학습하였으며 호국영령에 대한 참배를 함으로써 나라를 지키기 위해 희생되신 분들의 넋을 기렸다. 조선의 법궁인 경복궁에서는 임금들의 생활 모습을 엿볼 수 있었으며 건축물 하나, 하나에 의미를 담아 예술혼을 발휘한 우리 조상들의 얼을 느끼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국립 중앙박물관에서는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의 문화재 및 예술작품을 둘러보며 조상들의 예술 정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다음 날 방문한 에버랜드에서 1년 동안 학생들이 STEAM교육에서 학습한 탐탐과학이 적용된 놀이기구를 직접 체험하며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과학적 요소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나윤표 교장은“교육이 학교라는 공간에서 한정되어 이뤄지는 것 보다 직접 보고 느끼며 체험하는 교육이 많이 이뤄져야할 것”이라며 “충분한 안전이 확보된다면 현장체험이 학생들에게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