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군 기산초, 말랑하고 쫀득한 창의 독서 여행

구남휘 | 기사입력 2014/09/24 [15:30]

서천군 기산초, 말랑하고 쫀득한 창의 독서 여행

구남휘 | 입력 : 2014/09/24 [15:30]


- 1,2학년 대상 하반기 남부지역 찾아가는 독서교실 운영-

【내외신문=구남휘 기자】서천군 기산초등학교(교장 이용우)는 9월 24일부터 매주 수요일 1,2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학교 도서관에서 하반기 남부지역 찾아가는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책을 통해 바탕지식을 넓히고 바른 독서법과 독서하는 습관을 갖게 하며, 책과 함께 생각의 폭을 넓히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1,2학년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총 10회에 걸쳐 운영되는 찾아가는 독서교실은 충청남도남부평생학습관에서 파견한 정혜선강사가 지도한다.

 

학생들은 오늘(24일) 「사물놀이 이야기/사계절」책을 가지고 세상을 담은 사물에 대하여 알아보고 사물에 나를 담아보는 활동을 하였는데 초롱초롱 눈망울을 굴리며 우리 전통악기에 담긴 내용을 듣고 노작활동을 하면서 진지하게 수업에 임하였다.

2학년 최강인 어린이는 “사물에 대하여 새롭게 알게 되었어요. 재미도 있고 모르는 것을 알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라며 밝게 웃었다.

이용우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독서 능력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교독서교육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우리학생들이 열심히 참여하여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배경지식을 넓히며 논리적 사고력이 쑥쑥 자라기를 기대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