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署, 협력단체와 한마음 한뜻으로 치안네트워크 구축

구남휘 | 기사입력 2014/07/16 [17:04]

서천署, 협력단체와 한마음 한뜻으로 치안네트워크 구축

구남휘 | 입력 : 2014/07/16 [17:04]


- 서천경찰서 · 협력단체, 협력치안 네트워크 활성화 간담회 -

【내외신문=구남휘 기자】서천경찰서(서장 한달우)는, 15일 경찰서대강당에서 경찰서장, 각과장, 계장, 지구대장·파출소장, 각제대별 자율방범대장(24), 생활안전협의회장(7), 마을지킴이(7), 엄마순찰대(10) 등 총 85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력치안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협력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여러 분야로 구성된 경찰서 협력단체 대표자들과 협력치안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참석자들은 안전한 지역치안을 유지하기 위해 각 협력단체가 한마음 한뜻으로 역할을 분담하여 협력치안 네트워크를 강화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참석자들은 상반기 서천경찰의 성과와 활약상이 담긴 홍보영상을 시청하는 한편 경찰관들에게 그 동안 협력치안활동에 관련된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고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앞으로 자율방범대는 주 2회 심야 시간대 우범지역 경찰관과 합동순찰을 강화하고, 각 마을이장들로 구성된 마을지킴이는 민간인 범죄예방 홍보 강사로 활동하고, 엄마순찰대는 중·고교 하교시간대 학교주변 순찰 및 여학생 안전귀가 서비스를 전개할 방침이다.

한달우 서천경찰서장은, “마을 주민들이 얼마만큼의 방범의식과 안전의식에 관심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그 마을 범죄 발생 유무가 좌우된다” 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우리 마을은우리가 지킨다’라고 당부하는 한편, “앞으로 경찰서 협력단체와의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안전한 서천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