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안 단국대학교 치대병원,몽골 날라이흐구 지역, 의료봉사 활동

손신한 | 기사입력 2013/08/05 [15:45]

천안 단국대학교 치대병원,몽골 날라이흐구 지역, 의료봉사 활동

손신한 | 입력 : 2013/08/05 [15:45]

단국대치과대학병원 나눔의 실천

단국대학교 치과대학병원 해외의료봉사 활동 실시!

초원의 제국 몽골에서 나눔을 실천하였다.

 

(내외뉴스/손신한 기자) 천안 단국대학교 치과대학병원(병원장 김기석) 해외의료봉사팀은 지난 6월22일~29일(7박8일)동안 몽골 날라이흐구 지역의 ‘88학교’에서 봉사활동을 마치고 돌아왔다.

이번 몽골봉사단은 치과보철과 최유성교수를 단장으로 하여 치과보존과 레지던트2년차 문지웅, 치과보철과 레지던트2년차 임한울, 치과위생사 김병란, 대외협력팀장 신창선으로 구성된 원내 의료봉사팀과, 치과대학 학생자원봉사자 4명, 치과대학 동문 이상훈 원장 외 2명의 외부자원봉사자, 치과기공을 담당하는 새한치재 이명구대표이사 이렇게 총 13명으로 구성되었다.

예방치료부터 보존/보철/발치/치주치료까지 치과영역 전반에 대한 치료를 시행하여 총635명의 몽골주민에게 사랑의 의술을 펼쳤다.

 

(함께해요! 치아사랑♥ 부여군 장애인 종합복지관 방문)

충남 장애인구강진료센터,제4회 ‘함께해요!치아사랑’ 실시!

 

단국대학교 치과대학병원(병원장 김기석)은 지난 7월12일(금) 충남 부여군에 소재한 ‘부여군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장애인 구강예방교육 및 구강검진 ‘함께해요!치아사랑’을 실시하였다.

이날 활동에는 충남장애인구강진료센터 의료진 2명, 사회복지사 1명이 참석하여 장애인 62명에 대한 구강보건교육과 올바른 잇솔질교육, 구강검진을 진행하였다.

평소 치과검진을 받을 기회가 없었던 장애인들은 부여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단국대학교 치과대학병원이 방문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참여하기를 희망하여 부여군지체장애인협회와 부여군농아인협회 회원들도 함께 참여하여 구강보건교육과 검진을 받았다.

 

내외뉴스/손신한 기자 shson@dankook.ac.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