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여수시] 여수시 여서동, 사람의 향기 품은 ‘국화꽃 정원로드’ 조성

주민 직접 참여 국화꽃 정원로드 조성, 국화 포트 600여개도 배부

전용욱 기자 | 기사입력 2022/10/11 [15:13]

[여수시] 여수시 여서동, 사람의 향기 품은 ‘국화꽃 정원로드’ 조성

주민 직접 참여 국화꽃 정원로드 조성, 국화 포트 600여개도 배부

전용욱 기자 | 입력 : 2022/10/11 [15:13]

 

 

여수시 여서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봉철)가 지난 6일 여서동 일대에서 사람의 향기 품은 ‘국화꽃 정원로드’를 조성하고, 주민들에게 600여개의 국화 포트도 나눠줬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여서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유종율)와 부녀회(회장 고은숙)도 참여해 자생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

 

‘여서동 정원로드 사업’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도해 주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거리를 조성해가는 사업이다.

 

도에서 주관하는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공모에 우수 으뜸마을 사업으로 선정돼 사업비 25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는 등 모범사례로 지정된 대표적인 주민자치 사업이다.

 

문화 중심지인 여서동에 국화꽃 로드를 조성해 관광객 유치는 물론 다함께 행복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봉철 여서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조성한 국화꽃 정원로드를 보니 정말 가슴이 뿌듯하다”며 “이른 아침부터 함께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사람의 향기를 품은 여서동 정원로드 사업이 으뜸마을 사업으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여서동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서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달 20일 카페 ‘여사랑’ 오픈행사를 열고,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작은 카페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시민포털지원센터 이사
월간 기후변화 기자
내외신문 전북 본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