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남해군] 남해군 의료대응협의체 간담회 개최

코로나19 하반기 트윈데믹 대비 

전용욱 기자 | 기사입력 2022/10/07 [11:07]

[남해군] 남해군 의료대응협의체 간담회 개최

코로나19 하반기 트윈데믹 대비 

전용욱 기자 | 입력 : 2022/10/07 [11:07]

 

 

남해군보건소는 지난 5일 곽기두 보건소장 주재로 ‘코로나19 하반기 트윈데믹 대비 의료대응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남해군 의료대응협의체는 남해군보건소를 비롯한 남해군의사회, 남해군약사회, 의료기관(이도의료재단 남해병원 및 군립노인전문병원), 남해군간호사회로 구성되어 있다.

 

협의체는 지역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상황 모니터링, 유행상황 및 확진자 발생추이에 따른 협력체계 마련, 응급 이송환자 발생 시 신속한 환자 이송체계 구축, 지역 내 감염병 예방 현안 과제 등을 논의한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 하반기 트윈데믹 대비 소아환자 감염확산 대응 진료체계 강화 △코로나19 발생현황 검토 및 재유행 대응책 안내 △‘22∼‘23년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 및 오접종 예방 안내 △동절기 코로나19 의료기관 현장 의견 수렴 △코로나19-인플루엔자 동시유행 대비 의료진 진료 가인드라인 안내 등의 사안이 다루어졌다.

 

곽기두 남해군보건소장은 “그 동안 코로나19 대응 관련 남해군의사회를 비롯한 의·약 단체 관계자 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남해군과 의·약 단체 간의 민간 협력 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지역사회의 유기적이고 신속한 의료대응이 가능하도록 협조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시민포털지원센터 이사
월간 기후변화 기자
내외신문 전북 본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