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해해경청, 선박 화재 예방 및 안전 교육 진행

어업·낚시어선종사자부터 예비 어업종사자까지...화재 안전의식 높여 안전한 어업환경 조성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11/16 [14:13]

서해해경청, 선박 화재 예방 및 안전 교육 진행

어업·낚시어선종사자부터 예비 어업종사자까지...화재 안전의식 높여 안전한 어업환경 조성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11/16 [14:13]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이명준)11월 한 달 동안 전남 북 지역의 어업종사자를 대상으로 선박 화재 예방 및 안전 교육을 진행한다.

해상과 선박이라는 특수한 환경에 맞는 맞춤형 화재 예방 교육을 통해 안전의식을 확립하고, 안전한 어업환경을 구축해 궁극적으로 어업종사자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서다.

서해해경청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관내 화재감식 통계 및 자료를 분석한 결과 화재 발생 건수가 201940, 202043, 20219월 기준 44건으로 계속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더욱이 화재사고의 70% 이상이 어선에서 일어났다.

이에 서해해경청은 어업 및 낚시어선종사자뿐만 아니라 예비 어업종사자까지 교육 대상 범위를 확대해 전남해양수산과학원, 어선안전조업국, 어촌어항공단 등 3개 기관에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수칙 하에 이뤄지고 있다.

서해해경청 수사과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업종사자의 화재 예방 및 안전의식을 높여 보다 안전한 어업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적극행정을 펼쳐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 생명을 보호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