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하늘의 별 볼수 있는 학교! ‘석정초등학교’로 오세요!!!

윤의일 | 기사입력 2012/09/18 [21:08]

하늘의 별 볼수 있는 학교! ‘석정초등학교’로 오세요!!!

윤의일 | 입력 : 2012/09/18 [21:08]


주 5일 수업제가 전면 시행된후 경기서북부지역에 위치한 김포시 ‘석정초등학교 천문대’가 별자리 관측 체험학습장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지정 체험학습장으로 운영되고 있는 석정천문대는 2012년에는 김포시토요체험학습장으로 지정되어 김포시 관내학교 어린이들이 매주 천문대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6월 6일에는 금성 태양면 통과 현상을 경기도과학교육원과 연계하여 만여명이 모여 성황리에 관측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특히 석정천문대가 있는 석정초등학교 인근에는 덕포진, 대명항, 함상공원, 문수산성, 김포시청소년수련원 등 김포의 전적지 및 명소들이 자리잡고 있으며 강화를 연결하는 초지대교를 건너면 초지진, 광성보등 강화도에 위치한 다양한 문화유적지가 있어 어린이들의 수련회 및 가족들의 나들이의 연계 코스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석정천문대는 주돔, 투영실, 슬라이딩 돔으로 나누어 천체관측이 이루어지는데 주돔에서는 천체망원경으로 태양 및 각 행성을 추적장치를 통해 손쉽게 관측할 수 있다.

투영실에서는 별의 일주운동등 여러 천문현상들을 사실적으로 재현함으로써 실제 밤하늘을 보는듯한 느낌으로 천문현상을 학습하고, 슬라이딩돔에서는 망원경을 직접 조작하며 별을 관측해볼 수 있다.

본교에 설치되 있는 석정천문대에서는 천체 관측을 희망하는 학교나 학생들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큰 제한없이 무료로 천문대 시설을 이용할수 있도록 개방되어있다.

평일 저녁 시간은 물론 주말 및 방학중에도 이용할수 있으며 학생들의 단체 체험학습 뿐만 아니라 가족단위체험장으로 손색이 없다.

천문대시설을 이용하려면 석정초등학교 홈페이지에서 체험학습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신청을 하거나 학교로 문의하여 천문대 담당교사와 일정을 조정하여 이용할수 있다. 체험학습장 이용신청은 연중 받고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석정초등학교

(031-989-3706)으로 문의하면 된다.

내외뉴스 윤의일 기자 news0627@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