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쿨~한 동향 수박축제 속으로 풍덩!!

이준태 | 기사입력 2012/07/27 [13:02]

쿨~한 동향 수박축제 속으로 풍덩!!

이준태 | 입력 : 2012/07/27 [13:02]


제4회 동향 한여름 수박축제 개최

 

진안 동향초등학교와 구량천 일대에서 오는 8월 4일부터 이틀간 제17회 동향면민의 날 행사와 동시에 수박축제가 열린다.


이 기간에는 상설 체험장 및 전시장(구량교 일원)에서 학생들과 마을 주민, 자원봉사자들이 운영하는 이색 수박볼링장, 천연세제 만들기, 황토염색체험, 꽃누루미, 솜사탕, 달고나, 폼클레이, 칼라점토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매직풍선 만들기 등 휴가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체험행사들이 진행된다.


또한 한여름 수박축제에 오면 동향수박 무료시식, 물고기잡기, 왕수박 따기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전시장에서는 동향수박을 활용한 수박공예, 공부방과 노인학교에서 직접 만들고 쓴 작품, 추억의 옛날 사진전과 함께 학선리 생활사 박물관이 부스 안에서 재연되고, 마을 도서관 이야기라는 주제로 마을도서관 활동 소개와 작품 전시들로 체험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동향초등학교 특설무대에서는 수박 빨리먹기, 수박씨 멀리 뱉기 등 각종 경기를 통해 면민, 향우회원, 관광객들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 마련되었으며 어르신들을 위한 신나는 노래교실, 동향 주민자치센터 난타공연, 요술나라, 이색물 난타 등 다양한 문화공연과 초대가수 특별공연, 면민 노래자랑 등이 펼쳐진다.

 

특히 20℃ 이상의 큰 일교차를 활용하여 생산된 치밀한 조직과 12brix이상의 당도를 자랑하는 동향 명품수박을 이 기간동안 시중보다 20%정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지난해 조기 품절로 발걸음을 돌렸던 방문객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전형욱 동향면장은 “맛과 품질면에서 전국 최고를 자랑하는 동향수박을 맘껏 맛보고, 온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무더위를 식히고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하겠다"며 많은 참여를 호소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