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 한산중, 민주시민의식 함양 사제동행 리더쉽 캠프 성료

구남휘 | 기사입력 2015/11/13 [12:19]

서천 한산중, 민주시민의식 함양 사제동행 리더쉽 캠프 성료

구남휘 | 입력 : 2015/11/13 [12:19]


 

[내외신문=구남휘 기자] 서천 한산중학교(교장 박정숙)는 11월 12일 방과 후 부터 1박 2일에 걸쳐 학생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통한 리더쉽 UP! 캠프’를 개최했다.

1학기 리더쉽 캠프에 이어 후반기에 개최된 이번 캠프는 피드백과 발전을 목적으로 학생회 임원 조직 22명과 학교장, 진로 및 학생부장 및 담임교사 등 전체 교사(10명)가 함께하여 민주시민의식을 가진 바람직한 리더쉽을 함양하는 학생회주관 행사와 함께 사제 간의 학교생활 전반에 관한 소통의 시간을 가지면서 상호신뢰를 높이는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박정숙 교장은 민주시민으로서 가져야할 덕목 중에서 소통이 필요한 현대인에게 가장 중요한 협상능력과 어떤 상황에서도 딛고 일어나는 탄력적 회복 능력 등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특강을 실시하였고, 이어서 교복 착용 및 선후배간의 인화단결을 주제로 한 학생회 주관 자치법정을 학년별로 주관하여 발표하면서 참관인이 된 타 학년 학생들과 공감하고 경청하며 진정한 민주시민 의식에 대해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학생회가 주관할 12월에 예정된 학교축제를 보다 의미 깊게 개최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수정 기획하는 열띤 토론의 장이 펼쳐졌다.

학생회장(3학년 양혜민)은 “이번 리더쉽 캠프는 1학기 계획에 대한 점검과 개선 뿐 아니라 좀 더 성숙한 민주시민의식을 함양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선후배가 소통하면서 창의적인 학교문화를 만드는데 학생회장으로서의 본분을 다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