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군 서면, 다함께 돌자 동네한바퀴 누리단 워크숍 실시

구남휘 | 기사입력 2015/10/29 [14:02]

서천군 서면, 다함께 돌자 동네한바퀴 누리단 워크숍 실시

구남휘 | 입력 : 2015/10/29 [14:02]


 

[내외신문=구남휘 기자] 서천군 서면복지협의체(위원장 이정성)는 서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민·관협력 활성화 시범사업 ‘다함께 돌자 동네한바퀴 누리단 워크숍’을 가졌다.

민·관협력 활성화 시범사업 ‘다함께 돌자 동네한바퀴 누리단’ 은 지난 8월 12일 발대식을 가졌으며 그동안 주민 스스로 주체가 되어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을 각 마을별 팀장이 수시로 돌봄으로써 위기사항을 해소하는데 적극 노력해 왔다.

이날 누리단 워크숍은 서면사랑후원회(회장 김형천)에서 350여만원을 지원받아 실시하게 되었으며 누리단 60여명이 참여해 1박 2일의 일정으로 웃음치료를 통한 건강힐링 찾기, 마을별 팀장 역할 및 지역의 이슈 찾기, 송림 숲속 힐링 과정 등으로 진행됐다.

김형천 서면사랑후원회장은 “다함께 돌자 동네한바퀴 누리단 워크숍을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더욱 더 관심을 갖고 다같이 살맛나는 서면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면복지협의체 누리단은 각 마을 65세 이상 홀로 거주하시는 노인 290명을 대상으로 각 마을별 팀장이 돌봄대상자 5 ~ 6명을 수시로 돌보며 발생하는 여러 가지 일을 서면복지협의체로 전달해 예방책을 세우고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는 역할을 맡게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