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군, 도시 꼬마농부 가을걷이 체험 실시

구남휘 | 기사입력 2015/10/12 [13:11]

서천군, 도시 꼬마농부 가을걷이 체험 실시

구남휘 | 입력 : 2015/10/12 [13:11]


 

[내외신문=구남휘 기자] 서천군이 진행한 도심 속 학교 논 벼베기 체험이 서울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서천군은 서울 삼성초등학교 등 서울 관악구를 비롯한 동작구 지역 9개 초등학교에 방문해 ‘학교 친환경농업실천 벼베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가을 수확철을 맞아 진행된 이번 벼베기 행사는 학교 친환경 농산물 급식을 매개로 한 도농교류 확대와 서울 소재 초등학생들의 농촌체험 교육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군내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 농업인 30여명과 초등학생 500여명 등 총530여명이 참여했다.

 

?도시 꼬마농부들은 올 6월 각 학교 공터에 마련된 고무화분 750개에 손수 모내기를 실시하고 벼의 생육과정을 관찰하며 그림을 그려 과정을 기록하는 등 농촌체험 활동을 통해 우리 농촌 알기와 먹거리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가져왔으며, 그동안 정성을 다해 관리해왔던 벼를 수확하면서 도심 속 색다른 농촌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해 5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를 통해 친환경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농업에 대해 생소한 도심 속 아이들에게는 농촌 체험을 통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친환경 농산물 학교 급식의 협력모델로 지속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지난 6월 심은 모에 대해 친환경 농업인단체가 벼 재배 및 관리를 해왔으며 금번 추수행사를 열어 벼베기, 타작, 도정하기, 떡매치기, 새끼꼬기 등 체험활동을 통해 농사의 소중함을 아이들에게 알리고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의 중요성을 적극 알려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