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조성화 | 기사입력 2024/06/03 [20:21]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조성화 | 입력 : 2024/06/03 [20:21]

▲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같이가치 꽃길걷자 성료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513일부터 31일까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같이가치 꽃길걷자!’ 캠페인을 진행했다.

 

같이가치 꽃길걷자!’ 캠페인은 모바일 앱을 활용해 친구, 가족, 학급, 동아리 등 2명 이상이 함께 13,880보를 걸으며 학교폭력 예방을 다짐하는 읽걷쓰 기반 캠페인이다. 올해는 작년보다 50% 이상 증가한 9,052명이 참여했고, 학교, 학급, 동아리 등 205(작년보다 20% 증가)이 단체로 참여해 인증장을 받았다.

 

같이가치 어울림 앱은 인천시교육청이 운영하는 학교폭력 예방 모바일 앱으로, ‘함께 걷기모드를 선택하면 참여자들의 걸음 수를 합산하여 측정할 수 있다. 13,880보는 청소년 상담 전화 1388’‘0()원한 친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어울림 앱 화면에 뜨는 학교폭력 예방 문구를 읽거나 인천시교육청 블로그, 유튜브, 학교생활교육과 자료실에서 학교폭력 예방 교육 자료를 확인했다. 또한, ‘같이가치 어울림 앱의 함께걷기 모드를 선택해 13,880보를 걸으며 미션을 완료했다. 이후에는 인천시교육청 블로그에 인증사진과 캠페인 참여 소감을 올려 학교폭력 예방 실천 의지를 다졌다.

 

블로그에 소감을 남긴 시민은 가족과 함께 걸으며 대화하는 시간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캠페인이었다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아이에 대한 부모의 사랑과 믿음, 지지가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은 학교폭력 예방 문화 확산을 위해 하반기에는 같이가치 단풍길 걷자캠페인을 운영할 계획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가정, 학교, 사회 모두가 책임감을 갖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인천시교육청도 교육공동체가 학교폭력 예방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