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광역시교육청, 초6·중2 대상 학교폭력 예방 역할극 사업 성료

조성화 | 기사입력 2024/05/17 [17:26]

인천광역시교육청, 초6·중2 대상 학교폭력 예방 역할극 사업 성료

조성화 | 입력 : 2024/05/17 [17:26]

▲ 인천광역시교육청, 초6·중2 대상 학교폭력 예방 역할극 사업 성료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 역량 강화를 위해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 참여·체험 중심의 역할극 함께 어울림, 마음 두드림사업을 지난 3월부터 517일까지 운영했다.

 

사업은 문화예술과 연계한 학교폭력예방교육 확대 요구에 따라 올해 신설한 사업으로 초·중학교 189학급에서 참여했으며, 인천시교육청은 해당 학교에 연극 전문 강사를 연결하고 강사비를 지원했다. 사업 운영 결과 학생과 교사의 만족도가 90% 이상으로 높아 하반기에도 해당 사업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역할극은 놀이를 통한 마음 열기 학교폭력 예방 상황극 하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실천 의지 다지기 등으로 진행했다. 학생들은 학교폭력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서 각자 맡은 역할을 연기하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나와 친구를 지킬 수 있는 구체적인 말과 행동을 해봄으로써 학교폭력 방어자로서의 의지를 다졌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도 학교폭력이 발생할 수 있음을 인지하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앞으로도 학생 참여·체험중심의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해 단위 학교의 자율적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