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옹진군, 소이작도 갯티길 산책 행사 개최

 갯티길 산책, 별 이야기, 장터, 바다 버스킹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조성화 | 기사입력 2024/05/17 [17:30]

옹진군, 소이작도 갯티길 산책 행사 개최

 갯티길 산책, 별 이야기, 장터, 바다 버스킹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조성화 | 입력 : 2024/05/17 [17:30]

▲ 옹진군, 소이작도 갯티길 산책 행사 개최

 

▲ 옹진군, 소이작도 갯티길 산책 행사 개최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옹진군주최, 인천관광공사 주관으로 오는 6월 2일부터 ~ 5일까지 4일 동안, 옹진군 자월면 소이작도에서 갯티길 산책 행사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선착장-해안산책로-임도-해변으로 이어지는 갯티길 산책을 통해 소이작도 섬 일주를 하며, 산책로 주변에 마련된 바다 버스킹, 갯티 장터, 키링만들기 체험, 섬 밥상 등에 참가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섬 특성화 4단계 사업의 일환으로 청정 소이작도 홍보 및 섬 활성화 차원에서 기획되었다.

 

소이작도는 2018년 행정안전부 도서특성화 3단계 사업으로 여행자센터(마을카페, 휴게시설)를 신축하였으며, 아트 프로젝트를 통해 마을 곳곳을 해적과 보물섬을 테마로 단장하였으며, 선착장, 해안산책로, 임도를 연결해 5개의 7.5km에 달하는‘해적섬 소이작도 여행’트래킹 지도를 완성 한 바 있다. 

 

이번 갯티길 산책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나, 참가자(일 100명 예상) 대비 도서 내 식당 부족이 예상됨에 따라 특성화 법인인 소이작도 영어조합법인이 섬 밥상을 준비할 예정이다. 섬 밥상, 소원유리병 키링 만들기 체험을 위해서는 사전예약(대표 블로그 http://blog.naver.com/new-island-612)을 해야하며, 자세한 내용은 ‘소이작도 해작해작 갯티길 산책’대표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이작도는 인천연안여객터미널에서 쾌속선(코리아피스)을 타고 1시간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근거리의 섬으로 여객선은 1일 2회 운항되며, 여객선 예매는 한국해운조합에서 운영하는 가보고 싶은 섬(https://island.haewoon.co.kr)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