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농협,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서 'K-FOOD' 홍보 나서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08/03 [06:47]

농협,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서 'K-FOOD' 홍보 나서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08/03 [06:47]

▲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참여한 스카우트 회원들이 K-FOOD 홍보관에 전시된 농협가공식품을 체험하고 있다(사진제공=농협)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농협경제지주는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전북 부안군 새만금 일대에서 열리는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참가해 한국 농식품 홍보에 나선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은세계스카우트잼버리는 세계스카우트연맹이 4년마다 개최하는 가장 큰 행사로, 158개국 4만여 명의 청소년들이 인종, 종교 등 문화와 이념에 상관없이 서로의 문화를 교류하는 세계적인 청소년 축제 활동이다.

 

농협은 이번 행사에 마련된 K-FOOD 홍보관에서 한국농협김치를 중심으로 쌀가공식품, 조미식품을 비롯해 9개 부류 60종 품목을 전시하며 농협의 우수한 가공식품을 홍보한다. 또한 해당 전시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한국농협김치 볶음김치(80g/)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전세계 청소년들이 모이는 이번 행사가 한국농협김치를 비롯하여 농협의 우수 가공식품을 알릴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앞으로도 글로벌 소비층을 대상으로 농협 가공식품을 적극 홍보하며 농식품 수출 및 농업인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 올 하반기 한국농협김치의 유럽·동남아 시장 진출을 앞두고 수출 특화상품 개발, 품목 마케팅, 현지 유통 네트워크 구축 등을 추진하며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한 수출 경쟁력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