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흥군] 민간 다중이용시설 안전사고 대비 매뉴얼 점검

유경남 기자 | 기사입력 2023/07/05 [17:10]

[고흥군] 민간 다중이용시설 안전사고 대비 매뉴얼 점검

유경남 기자 | 입력 : 2023/07/05 [17:10]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5일 의료·숙박시설 등 많은 군민들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화재, 지진, 테러 등의 안전사고에 대비한 위기상황 매뉴얼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의료·숙박시설 등 연면적 5,000㎡ 이상인 관내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위기상황 매뉴얼 작성·관리 및 훈련 이행상황 등을 확인하는 한편, 매뉴얼이 실제 위기상황 발생 시 즉시 적용될 수 있도록 미흡한 사항을 보완·개선하는 데에 중점을 두어 진행했다.

 

관계법상 민간 다중이용시설 등의 소유자·관리자 또는 점유자는 위기상황 발생 시 대응조직 체계, 구성원들의 역할, 위기상황 단계별 대처방법 등이 포함된 매뉴얼을 작성 및 관리하고 매뉴얼에 따라 연 1회 이상 훈련을 실시하도록 규정되어 있다.

 
고흥군은 이번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시정하도록 하고 중요 사항에 대해서는 기간을 정해 보완 및 개선하도록 지도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고흥군 관계자에 따르면 “다중이용시설은 많은 수의 군민들이 이용 중인 만큼 항상 안전사고의 우려가 높은 시설”임을 감안 “재난 대응에 가장 중요한 초기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일상에서 매뉴얼 관리와 훈련으로 민간 다중이용시설 관리 주체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재난재해로부터 안전한 고흥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전남시민신문 대표
시민포털 전남 지부장
man9088@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